Follow us:

FB IG YT NB
I. the Rabbit God: Cybernetics, 2023
256_#2-A

I. the Rabbit God: Cybernetics, 2023

AI + Digital Art

1434 x 1434 px

<the Rabbit God: Cybernetics>는 AI와 인간이 상호의존하며 발전해 나갈 미래를 암시하는 작품입니다. 십이지 동물의 하나인 토끼가 기계화된 신으로 작품 중심에 등장합니다. 앞으로의 미래 사회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AI가 인류에게 신적인 존재로 다가올 것입니다. AI화된 토끼 신은 인류와 AI가 평화롭게 상호의존하며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지혜로운 존재를 상징합니다. 인간과 AI 간의 상호작용적인 역동성은 시스템의 행동과 커뮤니케이션에초점을 맞춘 사이버네틱스 철학을 상기시킵니다. 각 부분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복잡한 시스템처럼 우리가 AI를 발전시키려 노력하는 동안 AI는 우리의 지평을 넓히고 사회 구조를 재구성하는 데 기여하는 등 상호 발전하는 피드백 고리를 형성할 것이라 기대되며, 이는 사이버네틱 시스템의 고유한 메커니즘과 유사합니다.

작품에서 이러한 상호 관계에 깊이를 더하는것은 토끼 신과 인간 사이에 이루어지는 눈 맞춤입니다. 이 시선의 공유는 상호 존중과 이해,인정을 의미합니다. 자애로움과 지혜의 화신인 토끼 신은 급격한 기술 변화 속에서 우리를 이끄는 인도자 역할을 합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인간은 신의 위엄에 눌려 왜소해 보이지만 두려움보다는 열망에 가득 차 있으며 앞으로 다가올 변화의 여정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the Rabbit God: Cybernetics>은 사이버네틱스의 원리를 바탕으로 인간과 AI가 조화롭게 공진화하기를 염원하는 미래의 모습을 그려냅니다

원숭이를 환경, 사회, 거버넌스와 연관된 가치와 원칙을 대표하는 동물

환경보호를 위한 호랑이 신을 마주한 주인공, 2023

TOP